STUDIO B
VIRTUAL BECOME REALITY
E-SPORTS COMPLEX 계획안
코로나 바이러스가 범 지구적 팬데믹으로 확산되고,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같은 조치가 행해지면서 경제, 문화, 사회 스포츠 등 거의 모든 사회적 활동이 큰 제한을 받게 되었다.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가 폐를 통한 감염을 통해 확산된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신체 접촉이 잦은 모든 스포츠 관련 시설은 공공/사설을 불문하고 운영에 제한을 두고 있다. 하지만 이와 같은 스포츠 활동의 제한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 활동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. 팬데믹이 사라지고 그 이후에 나타날 e-스포츠 관련 시설을 제시하였다.
e-스포츠가 기존의 스포츠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게임을 보는 것만이 아니라 언제나 '하기'와 밀접하게 연관된다는 것이다. 따라서 e스포츠가 행해지는 공간과 시설을 스포츠 시설로 확대하고 그 이후에 나타나는 사람들의 할당된 행위에 대한 공간을 구상하였다.